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범용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갱신 받을 수 있는 방법
    기록소/생활정보 2019. 8. 7. 23:55

    공인인증서의 종류는 범용공인인증서와 은행/카드/보험용 그리고 증권/카드/보험용으로 나뉘는데 범용인증서는 개인은 1년 인증용 4,400원이고 갱신 때에도 4,4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는 1년 인증용 110,000원이고요 갱신 때에도 110,0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은행/카드/보험용 인증서는 금융기관(국민, 신한, 우리, 우체국 등)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고 해당 금융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발급할 수 없어요. 그리고 증권/카드/보험용 인증서는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하고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일전에 우체국에서 개인이 사용하는 범용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해주고 했었지만 지금은 없어졌지요. 간혹 교육기관 등에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하는 정책들도 있었지만 이제는 없어요.

     

    그러나 본 게시물에서는 개인 또는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의 발급 또는 갱신 때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알뜰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본 게시물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꼭 글 밑부분의 공감 또는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범용공인인증서_개인_사업자_무료발급
    범용공인인증서_개인_사업자_무료발급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의 1년 인증 비용 4,400원을 무료 발급,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의 1년 인증 비용 110,000원을 55,000원으로 알뜰하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

     

    본 게시글에서 안내해드리는 대로 신청한 후 방문하기 편한 곳을 검색하고 방문하여 발급하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새창으로 열려요. 새창으로 열리는 홈페이지에서 개인은 개인용 신청하기 버튼 누른 후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되고요. 사업자는 사업자용 신청하기 버튼 누른 후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만 19세 이상 성인 본인은 본인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원본인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나 여권을 준비하시면 돼요. 만약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본인은 준비해야 할 준비물들이 있어요. 준비물 첫 번째는 공인인증서 신청서 한 부 작성 때 법정대리인 동의를 꼭 받아주셔야 하고 두 번째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법정 대리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6개월 이내의 가족관계 증명서 원본 한 부 필요하고요 세 번째는 신청자 본인의 주민번호가 기재된 학생증 또는 국가공인자격증이나 청소년증 등의 원본 지참해야 하며 네 번째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나 여권의 사본 한 부를 준비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발급하는데 좀 까다롭지요.

     

    이 곳의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신청 링크를 눌러주세요

     

    신청을 완료했다면 신청서를 출력해야 하기에 출력할 수 있는 프린터를 준비해주시고 출력하면 돼요. 출력한 신청서를 가지고 방문할 수 있는 가까운 곳을 찾아가면 발급 완료인데, 가시기 전 방문할 곳에 먼저 전화하셔서 발급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게 좋겠죠.

     

    2020년 4월 현재 이니텍의 공인인증서 서비스인 이니패스 서비스를 축소 폐지함에 따라 범용 공인인증서의 무료 발급이 종료됨을 확인하여 본 게시글의 내용을 수정 업데이트합니다

     

    이니텍_이니패스_범용공인인증서_서비스종료
    이니텍_이니패스_범용공인인증서_서비스종료

     

     

    본 게시글을 통해 이용하셨던 분들의 갱신 및 전환 발급에 관한 문의는 위 그림에 안내되어있는 번호로 각각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니텍 이니패스 공인인증서 서비스 종료 문의 이니패스 고객센터 1577-5589

     

    공인인증서 전환 발급 문의 한국무역정보통신 고객센터 1566-2119

     

    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이벤트 또는 기회가 있을 때 본 게시글에 업데이트 안내 드릴게요

     

     

    [관련 글]

     

     

    2023.01.31 - [기록소/EVENT] - [개인범용인증서] 무료 발급 이벤트, 모바일운전면허 소지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