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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 및 개인간거래시 신종 사기 피해 사례 공유쇼핑/노하우 2016. 7. 16. 11:40
2016.07.15. 금융감독원 긴급 사례 공유 사항입니다
온라인에서 상품권 및 직거래시 신종 금융 사기에 유의하셔요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링크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해당 내용을 아래에 게시하여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바로가기 http://www.fss.or.kr/fss/kr/promo/bodobbs_view.jsp?no=&s_title=&s_kind=&page=1&seqno=19643
□ 사기범이 온라인 직거래 사이트 이용자의 ID를 도용하여 상품권을 구매하면서, 파밍*을 통해 제3자의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대금을 이체
* 이용자의 PC를 악성코드에 감염시키고 가짜 사이트로 유도하여 금융정보 등을 탈취
- 파밍 피해자의 신고로 상품권 판매자의 계좌가 지급정지되는 피해발생
☞ 금감원에 8건이 접수되었고 해당 사이트에도 피해 사례가 다수 게시되는 등 피해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신속히 사례 전파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일단, 해당 피해가 발생한 곳이 경영진의 잘못된 마인드로 보안에 매우 취약한 뽐뿌라는 사이트입니다
뽐뿌는 해킹도 당하고 회원 정보(각 개인 회원 및 가족 등의 전화번호 및 사용 통신사, 가입내역 및 일자 등등 세부 정보 모두 포함-회선관리 라는 메뉴를 통해) 모두 유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보안에 투자도 하지 않고 취약함을 그대로 유지하다가 최근에는 랜섬웨어까지 배포되는 등 각종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최근에는 파밍까지 이용당하여 금융감독원의 사례 공유가 있었다
온라인에서 각 개인간 거래를 할 경우(네이버 중고나라 포함) 매우 각별한 주의와 관찰이 필요하다
아래는 해당 사건이 발생한 뽐뿌의 피해자들의 글
이미 뽐뿌는 실명인증된 회원들의 ID 및 개인정보(휴대전화번호 등 회선 정보 모두 포함)가 해킹되고 유출된 상황이라
(이것이 파밍 및 보이스피싱 또는 신종사기등을 하는 범죄자 집단들에 공유된 상황인듯)
실명 대조등이 아무런 효력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