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OSPI] 코스피 지수 허리라인
    국내금융/마켓데이터 2019. 9. 15. 23:57

    안녕하세요, 일전에 말씀드렸던 코스피 지수 허리라인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코스피 지수 기술적 분석 방법에 의해 분석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는 일목균형표에 의존합니다. 일목균형표의 일본식 분석이 아닌 우리나라 시장에 맞는 종가 기준의 우리나라 일목균형표 분석을 합니다.


    그 중 엘링어트 파동 이론의 기술적 분석 방법에 의하면 두바이 바닥인 1532.68 라인은 코스피 지수 허리라인으로 절대로 붕괴될 수 없는 라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조정의 목표치 계산을 1630--1680 라인으로 상정하였지만,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의 이중 바닥을 만들고 월봉 시가 위(현재 월봉 양봉 유지, 20일 이동평균선은 아직 외바닥)에서 60일 이동평균선의 저항과 120일 이동평균선의 저항을 확인하기 위해 가파르게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일목균형표 일봉에서 하향이동하는 기준선을 전환선이 2019.09.06. 상향돌파한 상태이고 기준선의 수평이동 구간이 예정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조정의 목표치 계산을 1630--1680 라인으로 상정하였고 그 지수대에 진입한다면 코스피에 올인할 계획이라고 게시글 올렸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일봉을 보면 조정을 억지로 끝내버린 상황이라고 판단합니다. 최근 가파르게 끌어올린 점을 들어 일목균형표 NT 값 1897.00의 조정 목표치로 끝내버렸다 판단합니다.


    시장을 지배하고 리딩하는 메이저들이 그렇게 밑으로 내려 보내는 것을 원하지 않았던 것인지 모르겠다는 판단입니다. 최근의 급격한 코스피 지수 조정을 두고 문재인 정부에서 제2의 IMF를 맞이할 것이라는 카카오톡 또는 밴드의 가짜 뉴스들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를 어쩌지요. 외국인들은 우리나라 원화 국채를 사상 최대로 나오는 족족 매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IMF를 맞이할 것이라면 외국인들이 왜 우리나라 국채를 사상 최대 규모로 매입할까요? 제발 카카오톡이나 밴드의 가짜 뉴스들을 믿지 마시고 관련 근거를 찾아보세요.


    아래 그림을 누르면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KOSPI_코스피지수_허리라인_월봉KOSPI_코스피지수_허리라인_월봉



    이 게시글에서는 기술적 분석은 생략합니다. 


    아래 그림은 일봉의 모습입니다. 그림을 누르면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KOSPI_코스피 지수 일봉KOSPI_코스피 지수 일봉


    단기 조정은 기준선, 전환선의 수평 이동 구간에서 이루어집니다. 성공 투자 하세요.




    2019/07/03 - [국외금융/마켓데이터] - E-mini SP500 연결 선물 예상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