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번인 발생 지연 방법 공유
    휴지통/2. Ref:mobile etc. 2019. 8. 27. 04:04

    안녕하세요,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번인 현상에 대한 게시글의 조회수가 뜨겁네요. 이전 게시글


    2019/08/24 - [휴지통/2. Ref:mobile etc.]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번인 현상(벌써 번인)


    이전 게시글의 조회수가 많고 열기가 가득하다는 것은 그만큼 번인 현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플러스 꺼진 화면에서 충전 중 표시 끄는 방법! 지금 본 게시물에 공유합니다.


    모두 이 게시물의 내용을 보고 있다면 우리나라 최상급의 최신의 신제품 기기에서 며칠 만에 번인 현상을 확인했고 나의 소중한 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방법을 찾고 있으신 거겠죠.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꺼진 화면에서 충전 중 표시가 계속 표시되어 번인 현상이 염려되어 이 게시물을 보고 있다면 끝까지 정독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_갤럭시노트10_갤럭시노트10플러스_번인_발생_지연 및 대응 방법삼성전자_갤럭시노트10_갤럭시노트10플러스_번인_발생_지연 및 대응 방법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은 상단바(=상태바) 번인 현상이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에 비해 거의 없다고 할 정도로 번인 현상 발생했다는 구매자들은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모두 번인 현상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는 점이죠.


    갤럭시 노트10은 화면 꺼진 상태에서 충전 중 표시 끄는 법을 몰라서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구매자들은 며칠만에 상단바(=상태바) 번인 현상으로 교품을 요청하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해서 교품 요청하나 거부당하고 있는 실정이고요.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번인 테스트는 히든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모드로 진입하는 히든 메뉴는 전화기 순정 앱을 이용합니다. 순정 앱 전화번호 다이얼 화면에서 *#0*# 입력하시면 히든 메뉴가 열립니다. 그 메뉴에서 각 색상 영역에서 번인 상태를 확인합니다.


    자! 집중하세요.


    갤럭시 노트10에서 AOD(=Always On Display) 설정을 꺼둔(=Off) 상태인데도 충전 중 표시가 계속되고 있죠. 반복되면 번인 현상 옵니다. 처음 사용자들은 이것이 AOD 설정 때문인 것으로 착각하고 있으나 AOD 설정 때문에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당황하게 됩니다. 지금 이 게시물을 보고 있으신 이유겠죠. 그리고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상태바(=상단바) 번인 발생하신 분들은... 쿨럭...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교품 거부하고 있죠. 자신들의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상단바(=상태바)도 마찬가지라면서...


    일단, 갤럭시 노트10의 경우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의 경우 화면 꺼진 상태에서도 충전 중 표시가 계속 표시되는데, 이게 충전 완료되어도 충전 완료되었다고 계속 표시되고 있죠. 그러니까 AOD 설정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ADO 설정을 꺼도 충전 꼽으면 계속 표시되니까 말이죠. 지금 현재 갤럭시 노트10 전원을 끈 상태로 충전하면 표시되지 않기는 하지만 충전하기 위해서 전원을 꺼야만 한다면... ㅠ.ㅠ


    직접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이렇게 하세요. 


    갤럭시 노트10의 화면보호기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작동시킵니다. 색상으로 변화시키거나 번인 현상에서 그나마 자유로울 수 있는 검은색만 나오는 사진으로 대체하세요. 이렇게 대체 적용하시면 갤럭시 노트10의 충전 중 표시 번인 현상은 번인 발생을 늦추거나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걱정되실만한 번인 위치가 지문 인식 위치입니다. 갤럭시 노트10의 지문인식 자리가 매번 이동하는 것이 아니기에 오래 사용하다 보면 당연히 번인 현상 발생하겠죠. 지문인식 위치는 지금 현재로서는 딱히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갤럭시 노트10플러스의 상단바(=상태바) 번인 현상은 어쩔 수 없네요.


    서비스 센터에서 현재 모든 갤럭시 노트10플러스의 상태바(=상단바) 상태가 고객 님의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와 같아 이것이 불량이다라고 말씀드릴 수 없는 상황이라며 수리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라서요.


    그래서 이렇게 게시글 발행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알리는 것 아니겠습니까!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소비자 구매 고객이 이기는지 제조사가 이기는지 한 번 테스트해 봅시다.


    외국 같았으면 초기 불량이라며 바로 교품 진행했을 것 같은데, 정말 국내 제조사들은(현대 기아 자동차 포함) 너무합니다. 어르신들께서는 그만큼 달러 벌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이해하라 말씀하시지만 납득할 수 없지요. 애국 마케팅도 정도껏 해야지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의 폭발 현상 때 미국 구매 소비자들에게 개별적으로 일일이 두툼한 방화 장갑과 함께 반송용 방화 종이 택배 상자 보낸 것을 기억하신다면 우리나라 국내 소비자들은 얼마나 차별적 대우를 받는지 아실 텐데...


    입으로 말 한다한들 입만 아프고... 마음이 아파...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구매한 돈으로 외국 사람들의 마케팅이나 AS 비용으로 충당한다는 게 역차별 아니냐고요... 우리나라 국내 소비자들은 호구로 보이나...


    아무튼 이 게시물의 공유 목적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불매 운동을 위함이 아니고 우리나라 국내 소비자들도 소중히 생각해 달라는 마음에서 그리고 소비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움직여보자는 의도로 게시합니다.


    언제까지 달러 벌기 그렇게 힘들다는 이유로 우리나라 국내 소비자들이 외국 소비자들과 역차별 당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외화 현재 많습니다. 주식시장 외국인들이 득달같이 달려들어 팔아도 IMF 때와는 다른게 우리나라 채권은 외국인들이 계속 매수하고 있습니다. (신한 금융 그룹 관계인 Official)


    우리나라가 다시 IMF를 맞이할 수 없는 사유 관련 기사 두 가지 링크 


    https://news.v.daum.net/v/20190821135702600


    http://now.rememberapp.co.kr/2019/08/22/4796/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플러스 번인 현상의 경우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게시물을 보고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번인 발생 현상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고 교품 요청과 함께 대체안을 요청하셔서 삼성전자에서도 이 문제를 소프트웨어로 해결하던지 하드웨어로(이것은 솔직히 기대치 0(=Zero)입니다. 왜냐하면 아몰레드 태생이 번인 발생을 태생적으로 품고 개발된 것이니까요 애플(=Apple)에서 아이폰에 아몰레드 사용하겠다죠? 애플이 아몰레드 사용하면 번인 발생 안 할것 같아요? ㅎㅎ 웃음이 나옵니다) 올바르게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마음입니다.


    본 게시물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공유하고 싶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또는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공유해주세요.


    나의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기기가 번인인가 테스트하고 싶다면 아래 관련 글 꼭 읽어보세요.




    [관련 글]



    2019/08/24 - [휴지통/2. Ref:mobile etc.]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번인 현상(벌써 번인)


    2016/08/02 - [휴지통/2. Ref:mobile etc.] - [히든메뉴] 제조사별 히든 메뉴 진입 방법


    2016/08/20 - [휴지통/2. Ref:mobile etc.] - [히든메뉴] 애플 아이폰 히든 메뉴 진입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