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신사] 선택 약정 25% 할인 위약금 승계(=유예) 총정리
    휴지통/2. Ref:mobile etc. 2019. 8. 19. 20:10

    KT, LG U+, SKT 각 통신사 한국통신, 엘지유플러스, 에스케이텔레콤의 25% 선택 약정 할인을 받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불법 보조금 지급 금지 및 단속을 피해서일까, 아니면 방송통신위원회의 묵인하에 불법 보조금 지급을 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최근 5G 시대를 선도하겠다며 각 통신사들은 4G LTE 보다 더 많은 지원금을 집중해서 5G 가입자 모집을 하고 있죠. 삼성전자 갤럭시 S10 256G SKT(=sk텔레콤) 기기변경 조건으로 한 자릿수 현금 완납 조건도 꽤 오랫동안 판매했죠. 지금은 갤럭시 노트 10에 집중하고 있고요.


    아무튼 5G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4G LTE 가입과 차별을 두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 자릿수로 구매할 수 있으니 약정 기간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변경 가입하는 분들도 많고요. 소비자들이 알아서 변경 가입하겠습니까. 판매자들이 약정기간에 따른 위약금 있어도 이렇게 하면 싸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거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각 통신사 별 선택 약정 25% 할인 위약금 승계(=유예) 조건을 총정리하여 본 게시물에 공유합니다.


    위약금 승계(=유예) 조건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본 게시물 하단의 좋아요 또는 공감 버튼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skt(=sk텔레콤), kt(=한국통신), lg u플러스(=lg u+) 5Gskt(=sk텔레콤), kt(=한국통신), lg u플러스(=lg u+) 5G


     구분

     KT(=케이티, 한국통신)

     LG U+(=LG유플러스)

     SKT(=sk텔레콤)

     조건

    개통 후 180일 이후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약정으로 기기 변경하는 경우 선택 약정 위약금 승계(=유예)

     개통 후 약정 기간 제한 없이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약정으로 기기 변경하는 경우 선택 약정 위약금 승계(=유예)

      개통 후 약정 기간 제한 없이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약정으로 기기 변경하는 경우 선택 약정 위약금 승계(=유예)

     변경 내용

     약정 시작일부터 180일 이후 기변 때 위약금 승계

     위약금은 다음 기기로 무조건 승계(=유예)

     위약금은 다음 기기로 무조건 승계(=유예)

     변경 방식

     선택 약정에서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약정으로 변경

     선택 약정에서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데이터2배 무약정으로 변경

     선택 약정에서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약정으로 변경

     승계 방식

     승계된 1차 약정 위약금은 1차 약정 종료일까지 남음


    즉, KT는 180일 이하일 경우에 위약금 승계합니다.


    최근 출시 예약하는 노트10+(=노트10플러스) 기기 변경 10만 원 요금제(6개월 유지), 부가서비스 없음 조건으로 현금 완납 32만 원에 판매하는 것 보면 확실하게 5G 가입자 확보를 위해 열 올리는 것 맞습니다.


    4G LTE 가입자들의 기기 변경 조건은 언제 풀리려나요... 이렇게 또 차별이...


    정말 아무 효력도 없는 단통법... 새롭게 출시했던 아이폰 대란 때 새벽 3시까지 줄 서서 번호표 받는 것이 신문 기사 난(=실제로 취재하던 기자도 번호표 받고 싸게 구매했다는 인증을 SNS에 남기기도 했었음) 그 날 박XX 대통령께서 친히 "휴대폰 싸게 구매하려고 잠 안 자고 줄 서는 일 없도록 하라고..." 말씀하신 이후 3일 만에 일사천리로 통과된 단통법... 휴대폰 구매에 전 국민의 차별 없도록 만들었다는데 여전한 차별은 어찌할 것인가... 차별 없이 누군 싸게 사고 누군 비싸게 사는 것을 막기 위해 누구나 비싸게 사게 만든 이 법이 과연 언제까지 유지될 것인지 궁금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